지역사회학회 소식
<지역사회학회 홈>





문정환    2015년 상반기 지역사회학회 학술대회 2015/04/22
  지역사회학회_2015_춘계학술대회_프로그램.hwp (174.5 KB)   DOWNLOAD : 22
지역사회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지방분권과 로컬리티의 형성과 위기

일자: 2015년 4월 24일(금) – 25일(토)
장소: 전남대학교 사회대 사회156
주최: 지역사회학회
      전남대 SSK사업단
      일본도시사회학회
주관: 전남대학교 사회학과


<초 대 의  글>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역사회학회는 2015년 춘계학술대회를 <지방분권과 로컬리티의 형성과 위기>라는 주제로 전남대학교에서 4월 24일 및 25일 이틀에 걸쳐 개최합니다.
우리 학회는 지방자치 및 지역균형발전 등 분권적 지역발전을 위해 시행되어 온 기존 제도 및 정책이 오히려 탈지역화 및 수도권 집중 등 중앙집중화의 심화로 이어지는 현상에 주목하여 <로컬리티의 형성과 위기>의 과정을 심층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로 채택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로컬리티의 관점에서 지역과 분권의 현황 및 현실을 파악하고, 제도 및 정책을 넘어 지역의 자립적이고 자율적인 공동체가 정착될 수 있는 가능성과 대안을 타진하고 제시하는 공론장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학회는 2015년 춘계학술대회의 주제인 <로컬리티>의 형성과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전남대 SSK사업단 및 일본도시사회학회와 공동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기획세션을 별도로 마련하였습니다. 첫째, 쌍용차 등의 기업들에서 나타나고 있는 기업수준 구조조정의 특징과 문제점을 미시적으로 진단하고 보다 바람직한 해결방안을 성찰하고자 하고, 둘째, 지역 수준에서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 온 중요한 성과와 한계를 검토하고 향후의 과제를 모색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일반 세션에서도 지역문제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이 다루어지고, 심도 있는 지역연구 및 조사결과에 대한 활발한 평가와 토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지역문제가 활발하게 학술적 및 정책적으로 논의되고 있는 광주지역에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활발하고 비판적인 토론과 논의를 통가 이루어지기를 바라면서 회원 여러분을 지역사회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에 초대합니다.  

2015년 4월 15일
지역사회학회 회장 노진철
춘계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이승협
올림


   2015년 하반기 지역사회학회 학술대회 문정환
   2014년 상반기 지역사회학회 학술대회 KORESO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Yein